강릉관광개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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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중심경영

개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 CCM 안내

강릉관광개발공사 소비자중심경영 체계

전사경영비전외국인 관광객 50만명 달성
사장경영방침실천경영, 고객중심경영, 팀웤경영, 창조경영, 조직경영, 수익경영
전사전략목표고객경영실천, 관광명소, 포지셔닝, 재정자립, 기반마련
CS비전고객만족이 우리의 가치가 되는 기업 (CS is Our value)
Service Identity 고객의 웃음이 우리의 최선에서!!
CS전략방향1.조직내·외부 커뮤니케이션 강화
2.고객제공가치 증진 및 다변화
3.고객중심경영 추진 조직구조 확립
4.사회참여 확대기반 브랜드 인지도 증진


*서비스 아이덴티티(Service Identity : SI)는 공사가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이미지 지향점을 의미합니다.

CCO 인사말

“안녕하세요. 강릉관광개발공사 최고 고객책임자 최명길입니다.”
우리 강릉개발공사는 창립 시설관리 및 관광서비스 공급자로서의 1차원 역할을 넘어 시민과 고객에게 행복과 즐거움, 새로운 가치를 주기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주변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지속적으로 확대되기 위해서는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이를 우리기업 문화로 시스템화하고자 합니다.

이제 우리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경영의 총체적 경영의지를 구현하고 강원도 최초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도입을 통해, 강원도를 넘어 국내 최고의 관광개발 지방공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또한 내, 외부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내부고객책임자(ICO) 및 외부고객책임자(ECO)를 각각 임명하여 현장에서는 즉각적 대응과 재발 예방을 내부적으로는 내부고객 만족을 위하여 소통을 강화하고, 최적의 근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내부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외부적으로는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 상시 접수가동 및 정기적인 고객서비스 품질 평가를 통하여 소비자 중심경영을 시스템화하겠습니다.

고객중심의 경영체계는 우리 임직원에게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는 서비스를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명확한 행동기준과 절차를 제시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불만을 자발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회를 확보하고 보다 나은 관광 및 시설운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중심경영 도입을 통하여 우리공사의 핵심전략이 고객만족임을 다시 한 번 인식하여, 고객중심경영의 대표적 지방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을 임직원을 대표하여 약속드립니다.

CCO 최명길

* CCO : Chief Customer Officer

운영조직

불만관리 프로세스

  • STEP1VOC접수
  • STEP2해당부서전달
  • STEP3문제점분석
  • STEP4고객피드백
  • STEP5재발방지대책 수립

VOC 접수

구분사업장별 VOC접수인터넷 민원
접수방법현장접수/유선접수공사홈페이지강릉시청 '새올행정'
상담시간사업장별 운영시간 (휴양림 24시간 무휴)365일 24시간 접수365일 24시간 접수
단말장치유/무선 전화기PCPC

CCM인증 공기업현황

CCM인증 공기업 현황 메뉴는 CCM인증을 활성화하고 보다 널리 알리며 소비자 권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인증기업최초인증년도구분주요품목홈페이지
서울시설공단-공공기관공공서비스www.sisul.or.kr
서울시종로구시설관리공단2015공공기관공공서비스www.ijongno.co.kr
부천시시설관리공단2016공공기관공공서비스www.bcs.or.kr
청주시시설관리공단2016공공기관공공서비스www.cjsisul.or.kr